가톨릭온 모바일

카테고리
뒤로

수강후기

지혜 여정 - 역사서2(사무엘기 상.하)

최고의 명강의

박정현 2024.04.10 

지혜 여정 - 예언서2(다니엘,요나서)

하느님의 자비 주일인 부활 2주간에 박형순 신부님의 요나서 강의로 강의를 마침은 단순히 우연이 아닌 것 같습니다. 하느님의 자비를 가슴 깊이 새는 시간이 되었고 '내 생각은 너희 생각과 같지 않고 너희 길은 내 길과 같지 않다.(이사 55,8)" 라는 하느님의 말씀을 마음에 다시 불러 일으키게 합니다. 이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허락해 주신 하느님, 예수님, 성령께 감사드리고 삼위의 하느님의 부르심에 충실하게 응답하고 계시는 박형순 신부님과 까리따스 수녀회 수녀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예언자, '예레미아' 예언자에 대한 강의도 박형순 신부님께 들었으면 하면 바람이 있습니다. 바람이 이루어지길 바라며 다음 강의 들으러 가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헌 2024.04.10 

성경 본문 줌아웃 - 공관 복음서, 사도행전 편

‘성경을 읽는다는 것’ 낯선 히브리어, 그리스어 단어들의 사전이나 문법을 곱씹는 것도 더 나아가 신학적 명제를 찾는 것도 아니라는 말씀이 귀에 남습니다. 지금까지 성경을 접하면서 사건 상황을 그려 보고 짐작해보고 미루어 보고 찾아보는 방법으로 문장을 해석하려 하였습니다. 이제부터는 ‘말씀이 사람이 되시어 우리 가운데 사셨다’라는 예수님의 마음으로 다가가는 힘이 조금 생긴 것 같습니다. 나 중심으로 성경을 읽고 해석하고 윤리 중심으로 다듬어 가고 인간적인 면에서 성경을 읽었다면 이제부터는 예수님께서 주신 큰 사랑을 중심으로 다가가려고 다짐해 봅니다. 그동안 예수님의 사랑을 심도 있게 알아보는 계기를 마련해주신 박병규 신부님께 감사드리고, 이런 기회를 주신 '가톨릭 온 클래스'에게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주님 부활 축하드립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권용춘 2024.04.04 

지혜 여정 - 예언서1(이사야서)

박형순 신부님 오랜만에 뵙게 되어서 반가웠습니다. 예나 지금이나 강의 잘하시는 건 변함 없으십니다. 제 욕심 같으면 예레미아, 에제키엘서도 같이 강의의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이상헌 2024.04.01 

늘 푸른 성경 여정 - 신약1(신약 입문,마르코 복음서)

이전에 복음서를 읽을 때 무슨 뜻인지 알쏭달쏭했던 부분들에 대해서 설명을 잘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마르코 복음서의 구조와 배경에 대해서도 알기 쉽게 강의해 주셔서 새롭게 읽을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 귀에 쏙쏙 잘 들어오는 말씀 덕에 강의 재미있게 들었습니다~

이종주 2024.03.30 

이전 1 2 3 4 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