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온 모바일

카테고리
뒤로

수강후기

지혜 여정 - 루카복음서

강의를 열심히 들으려고 노력은 하였으나 이해 부족으로 처음부터 다시 듣기를 시작합니다.

강병희 2024.03.04 

지혜 여정 - 루카복음서

루카복음서를 온 마음으로 열성적으로 강의 해 주신 최종훈 신부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루카복음서를 어떻게 바라봐야 하는지, 읽어 나가야 하는지 매우 자세하게 강의해 주심에 많은 감동을 주었습니다. 성경이란 하늘에서 함께 만나고, 함께 공부하고, 함께 웃고, 함께 울고, 함께 묵상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지막 말씀 마음에 새기며 성경이란 하늘을 항상 바라보며 함께 살아가도록 하겠습니다. 하늘을 바라보는 여유를 잊지 않겠습니다. 주님! 감사합니다!

오인수 2024.02.06 

지혜 여정 - 루카복음서

신부님의 열정적인 강의에 감사를 드립니다. 루카 복음의 이야기는 가난한 우리들의 삶을 위로하고 예수님을 만나 행복한 삶을 살도록 하는 기쁜 소식임을 저는 알고 강의에 임했습니다. 강의에 임하시는 신부님의 진지한 모습에서 사제의 삶 또한 말씀이 주는 기쁨이 느껴졌습니다. 말씀이 곧 하늘이라는 신부님의 말씀 명심하고 늘 말씀과 함께 살겠습니다. 다시 한번 열강 해 주신 신부님께 감사드립니다.

홍세봉 2024.01.24 

지혜 여정 - 루카복음서

사랑하는 예수님의 구원사업을 다시 마주하게 되었어요. 우리 일상안에서 항상 함께 하시는 예수님을 다시 모시며, 2024년 기쁘게 사랑으로 일치하는 삶이 되도록 늘 알아차리고 깨어있도록, 주님이 원하는 사랑의 삶을 사는데 용기와 지혜를 청하며 맡겨드립니다. 제가 힘들때나 넘어져있어도 주님은 잊지 않고 손내밀고 계셨음을 생각하니 눈물납니다. 좋은 강의 해주신 신부님과 생활성서사에 감사드립니다.

조정혜 2024.01.12 

지혜 여정 - 루카복음서

신부님의 진솔하고 열정적인 강의가 감동적이었습니다. 루카복음의 특징적인 면들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시고, 이야기 흐름에 따라 중요한 점들을 깨닫게 해주셨습니다. 기도와 말씀과 성체를 통해, 고난을 극복하고 새로운 눈으로 제 하늘을 만나보도록 힘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종주 2023.12.28 

이전 1 2 다음